롯데 타워 서울 스카이 전망대
붓끝 모양을 형상화 한 롯데 타워입니다. 멀리서 봐도 끝으로 뻗는 날씬한 모양새가 너무나 아름답네요 롯데 타워 안에는 여러 상점과 맛집들이 있어서 아이와 야외 잔디밭에서 뛰어놀다 롯데 타워 실내로 들어가서 아이와 간단히 쇼핑도 하면서 맛집에서 맛있는 것도 먹고 나서는 서울 스카이 전망대에 올라서 서울시내를 둘러보다 보면 이곳에서도 하루 종일 시간 보내기에는 참 좋습니다.
그중에서 서울 스카이 전망대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롯데 타워 전망대 위치, 주차, 이용시간
롯데타워 전망대 대중교통으로 가는 법
- 지하철 2호선 잠실역 1번 출구에서 롯데월드 타워 롯데월드 몰 2분 거리
- 지하철 8호선 잠실역 11번 출구에서 롯데월드타워 롯데월드 몰 5분 거리
- 지하철 역과 롯데월드 몰은 연결되어 있어서 외부로 나가지 않고도 이동 가능합니다.
운영시간
- 일요일-목요일 10시 30분 - 22시 00분
- 금요일-토요일 10시 30분 - 23시 00분
서울 스카이 주차 팁
- 주차권은 서울 스카이 티켓 매표소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주차비 : 10시부터 8시까지 10분당 500원, 8시 이후 10분당 200원입니다.
- 롯데타워 전망대 티켓 소지자는 최대 4시간 4800원의 주차권 할인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롯데타워 전망대 가격과 할인 정보
서울 스카이 티켓은 현장 구입보다는 미리 온라인 예매를 추천드립니다. 현장에서 구입하면 가격도 비싸고 온라인 예매하면 할인도 받을 수 있고 따로 줄 서지 않고 바로 입장도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온라인 예약 입구 라인은 별도로 있어 들어갈 때 서울 스카이 전망대 QR 코드 인증으로 빠르게 입장 가능합니다.
그리고 할인 이벤트는 매달 변경되니, 방문하시기 전에 먼저 알아보고 꼭 할인받고 방문하세요
혹시 아쿠아리움까지 방문 계획이시라면 패키지로 30% 정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기 전 서울 스카이 미디어 체험전을 잠시 즐길 수 있습니다.
옛 서울의 모습을 미디어로 감상하는 재미도 새롭고 신선합니다.
롯데 타워는 총 123층으로 되어있습니다만 엘리베이터는 117층까지 올라간 후 117층에서 내린 후 123층은 전망대 내부 에스컬레이터 혹은 계단으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엘리베이터는 117층 까지 약 1분여 만에 빠르게 올라갑니다.
위로 올라갈수록 귀가 먹먹해집니다.
올라가면서 엘리베이터 내부 벽면의 멋진 미디어 아트도 환상적입니다.
117층에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118층으로 올라가면 서울 전경을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특히 118층의 바닥에 유리로 된 포토존이 있는데 , 저는 사실 약간의 고소공포증이 있어서, 그 위를 걸어 다니는 것도 무섭고 아찔했는데 아이는 무섭지 않은지, 신기해하며 이리저리 유리 바닥을 걸으며 아래 서울 전경을 바라보았습니다. 저도 약간 무섭긴 했지만 유리 바닥 내 발 밑의 펼쳐진 광경이 무척 멋졌습니다.
하지만 수호와 방문했던 날은 미세먼지가 심한 날이어서 멀리 까지 보이지 않아서 조금은 안타까웠습니다.
날씨 좋은 날에 가서 깨끗한 서울 전경을 볼 수 있다면 참 멋질 것 같습니다.
여러 포토존이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사진 찍고 사진값 지불하면 사진도 받을 수 있는데, 저희 가족은 기념으로 액자 하나 만들어서 왔습니다. 다양한 사진 패키지가 있으니, 하나 추억으로 구입하시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이제 조금씩 봄기운이 느껴집니다.
따뜻한 봄, 푸르름이 가득할 때 서울 스카이에서 푸른 서울 전경을 바라보는 것도 참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