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날씨가 많이 추워서 아이가 감기가 걸리지는 않을까 걱정에 실내 찾으시는 분들 많으시죠?
오늘은 경기 남부 아이와 함께 가 볼 만한 박물관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1. 국립 과천과학관
과천에 위치한 국립 과학관입니다. 7세 미만까지 무료여서 유아동 부모님이라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시설은 크게 상설 전시관과 옥외 전시관 , 생태체험학습장, 천문시설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상설 전시관은 유아체험 전시관, 과학 탐구관, 한국 과학 문명관, 첨단 기술관, 자연사관, 명예의 전당, 미래 상상 SF관 총 7개의 관이 있고, 옥외 전시관은 우주항공, 역사의 광장, 지질 동산, 공룡동산으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생태 체험 학습장에서는 다양한 곤충들을 직접 보며 만져 볼 수 있으며, 천문시설의 천체투영관과, 망원경으로 우주를 체험, 관찰할 수 있습니다.
과학관이라고 하면, 아직 어린아이들에게는 좀 어려운 곳이기도 하지만, 국립과천과학관에는 유아동을 위한 유아체험 전시관이 있어 예약 후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어 혹시나 큰 아이와, 어린 동생이 있는 가족은 좀 더 마음 편히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아체험 전시관은 코로나19로 인원 제한이 있어 예약 후 이용할 수 있으니, 예약 희망하시는 분들은 인기가 많은 곳이라 예약이 치열하니 꼭 예약 가능 시간 등 미리 확인해 보시 길 바랍니다.
이 외에도 매월 다른 주제로 다양한 전시, 체험, 강연이 있으니, 방문 전 홈페이지 확인 후 방문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 경험상, 국립과천과학관은 이른 시간에 입장해서 퇴장 시간까지 둘러봐도 전부 활동을 다 할 수 없을 정도로 넓고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는 곳이어서, 넉넉하게 시간 잡고 방문해서 입장 시간-퇴장 시간까지 꽉 꽉 채워 아이와 함께 충분히 즐기시길 추천드립니다.
2. 해우재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해우재는 수원에 위치한 화장실 박물관입니다. 우리 아이들 "똥 "이라는 단어만 나와도 깔깔거리며 웃는데, 대형 화장실을 형상화한 박물관 안에서 다양한 화장실 문화를 접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이 될 곳입니다.
더군다나, 이곳은 전원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정말 부담 없이 가깝다면 한번 다녀올까? 하고 다녀오기 좋은 곳이어서 강력히 추천드리는 곳 중에 한 곳입니다.
해우제 또한 어린이 체험관이 있는데 이곳에서는 아이들이 재미있게 똥 모형과 화장실 에티켓을 접할 수 있으며, 화장실에 대한 다양한 자료가 있는 똥 도서관에서 아이들과 차근차근 책 읽는 즐거움까지 접할 수 있습니다.
해우제도 예약제로 이용 가능 한 곳이니, 이용하시려는 날짜에 자리가 있는지 홈페이지에서 확인 후 예약 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3. 경기도 어린이 박물관
경기도 어린이 박물관은 용인시 기흥구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 또한 100% 사전 예약제이므로 방문하시기 전에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 후 방문하시길 추천드려요
비용은 약간 있지만 경기도민은 무려 50% 나 할인 혜택이 있으니 경기도민이라면 꼭 가봐야 하겠죠?
경기도 어린이 박물관은 국립 과천과학관과 같이 무척 넓은 장소에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상설전시와 기획 전시가 있는데 상설전시는 문화, 창작, 전래동화, 환경, 인체구조, 건축, 자연, 운동과학 등 다양한 주제로 영아, 유아, 초등이 즐겁게 즐길 수 있는 9개의 전시로 조성되어 있으며, 상설전시와 함께 주제를 가지고 기획, 틈새 전시도 무척 흥미롭게 조성되어 있습니다.
지금은 코로나19로 중단되긴 했지만, 2019년까지는 교육 활동도 있었던 곳이어서 코로나19 종식 이후 다양한 활동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 거의 대부분의 박물관은 코로나19로 인해 예약제로 입장 인원수를 제한하고 있어, 무턱대고 오늘 여기 가보자 하고 갔다가 허탕 치고 돌아올 수 있으니, 꼭 방문하실 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 시기 등 확인 후 방문하시길 추천드려요.
이제 곧 방학이기도 하니, 아이들과 집에만 있기 힘드시죠? 가까운 박물관 확인하시고 방학 동안 아이들에게 교육도 되고, 즐거움도 주는 박물관에 방문하셔서 도움받으시길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