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
파주시 문산읍 임진각로 148-40
입장료 : 무료
단 주차료 있음
경차 1000원 / 소형 2000원 / 중형 3000원 / 대형 5000원
평화누리공원
임진각평화누리캠핑장에 오셨다면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은 꼭 가봐야하죠.
아이와 놀이터에서 실컷 놀고 산책 삼으며 평화누리공원쪽으로 걸어가봤습니다.
지나가는 곳곳이 다 예술작품 같아요 .
평화누리공원의 심볼같이 된 바람개비무리들도 예쁘고, 여러 조형물도 감탄을 자아냅니다.
여기저기 포토스팟이 많이 있었습니다.
아이는 신나게 돌아가는 색색깔의 바람개비를 보며 함께 이리저리 뛰어다녔습니다.
남한과 북한을 잇는 다리를 염원하며 만든 '꿈의 다리' 라는 작품도 있었습니다. 집 모양의 구조물이 알록달록한 모습을 하고 있어 멀리서도 눈에 딱 띄었습니다. 바깥쪽에는 민요 아리랑 가사와 소재로 한 아리랑 연작들로 꾸며져 있었고 안쪽으로는 초등학생들의 염원과 마음을 담아 그린 그림타일들로 꾸며져 있었습니다.
이날은 바람이 무척 많이 불었었는데, 그래서 연날리기에 딱 좋은 날이었습니다.
곳곳에서 다양한 모습의 연들이 하늘을 떠다니는 모습이 너무나 아름다웠습니다.
들판은 넓고 하늘도 걸리는게 없으니, 자유롭게 바람따라 이리저리 움직이는 연들을 보고 있으니 저절로 힐링이 되는 듯한 기분이었습니다.
한쪽엔 전통놀이 체험을 할 수 있는 곳도 있었습니다.
굴렁쇠 굴리기 ,제기차기, 비석치기, 딱지치기, 고무줄 놀이 , 널뛰기 등 무료로 할 수 있었습니다.
파주 임진각 평화 곤돌라 ,임진강 평화 전망대
요금
크리스탈 곤돌라 대인 14000원 / 소인 11000원
일반 곤돌라 대인 11000원 / 소인 9000원
* 위의 단가는 정가로 포털사이트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예약가능합니다. (당일예매,당일사용 안됨)
* 탑승시, 일행 분들중 대표자 1인 아무나 신분증 필수 입니다. (사진등으로 대체 가능)
크리스탈 곤돌라는 바닥이 투명재질로 된것이어서 , 일반 곤돌라로 탑승했는데, 크리스탈 보다 일반에 줄이 별로 없어서 , 바로바로 탈 수 있었습니다. 곤돌라를 타고 임진강 평화전망대로 이동해 봅니다.
이곳에서는 좀 더 가까이 고 정주영 회장이 방북시 소를 몰고 갔다는 다리를 볼 수 있었습니다.
임진각 전망대
방문했던 날은 서해수호의 날 기념 합동분향소가 마련되어 있던 날입니다.
왠지 이곳에 오니 숙연해지는 기분입니다. 전쟁의 아픔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듯 했습니다.
주변을 둘러보고 전망대 안쪽에 있는 포비 DMZ 커피숍에 갔습니다.
철조망 건너 북쪽을 바라보며 마시는 커피도 왠지 숙연해 지는 기분이었습니다
이곳은 메뉴는 별로 없지만, 커피맛은 참 좋았습니다.
임진각평화누리캠핑장 , 평화누리공원 함께 붙어있어서 아이와 우리나라에 대하여 이야기 할 수 있어서 좋았고, 지금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중인데 평화의 중요함, 우리가 지금 살고 있는 이 순간이 얼마나 행복한지 아이와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고 즐겁게 뛰어놀고 다양하게 체험 할 수 있어서 좋았던 짧은 여행이었습니다.
다음에 꼭 다시 방문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캠핑아니시더라도 서울과 그리 멀지 않으니 , 꼭 한번 아이와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