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 #3 #4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기 남부 가볼만 한 곳 - 아이와 함께 박물관 2탄

by taste me 2022. 2. 15.
반응형

 

요즘 코로나가 다시 극성입니다. 

사실 이젠 감기라고 받아들여야 할 것 같지만, 그래도 걱정되는 마음은 없어지질 않습니다. 

그래도 우리 아이들은 밖에 나가고 싶어 하죠? 

저는 요즘엔 외부 활동을 할 때엔 꼭 예약제인 곳을 찾아서 갑니다. 

어느 정도 인원 통제가 되어야 안심이 된다고 해야 할까요, 그래서 박물관 위주로 가는 것 같습니다. 

 

1. 국립 과천 어린이 미술관 

가족라운지 &체험관

과천에 위치한 국립 과천 어린이미술관은 국립 과천미술관 안에 있는 어린이 미술관입니다. 

미술관은 전시 부분과 가족 라운지 & 체험관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2021.5월부터 2022.12월 까지는 "너랑 나랑 "이라는 주제로 전시가 개최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로 변화된 일상에서 가족과, 나와 주변인들의 관계와 생활을  예술작품을 통해 되돌아볼 수 있는 기획의 전시입니다.

코로나 19로 많은 것들이 변화 되었죠?

떨어져 지내는 형제, 부모와도 자주 왕래하기도 싶지도 않고, 오며 가며 지인들과 만나 대화하기도 싶지 않은 요즘 시대, 우리 아이들에게 그대로 이 삭막한 우리 코로나19 일상을 물려주는 것은 아닌지 걱정도 있는데, 이런 기획 전시로 큰 아이들이 있는 부모라면 아이들과 대화해보며 서로의 마음을 보듬어 줄 수 있는 전시인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제 아이는 아직 어려서 심도 있는 대화는 힘들었지만 다양한 미술활동을 하기에 부족함이 없으며 가족 라운지에서의 자석 블록 놀이에서만 한 시간을 보낼 정도로 아이가 무척 재미있어했습니다. 

아이와 어린이 미술관 관람 후 다른 어른을 위한 전시도 함께할 수 있으니, 어린이와 어른 모두에게 잠시나마 힐링의 시간을 가지실 수 있어 추천드려요 

이곳 또한 예약 후 관람 가능한 곳이니, 사이트 확인 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2. 의왕 조류생태과학관

의왕 조류생태과학관 풍경

 

의왕 왕송호수변에 위치한 조류/생태전문 테마과학관으로 체험형 전시물과 몰입식 학습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의 흥미를 끌기에 좋은 프로그램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곳도 또한 저렴한 관람비로 부담 없이 왕송호수에서 아이들과 놀다 한 번씩 들리기에 좋은데요, 왕송호수 레일바이크를 이용한 사람이라면 관람비의 50% 할인받을 수 있으니 왕송호수에 들리시면 꼭 방문하시길 추천해드려요 

 

1층 (생태체험관), 2층 (조류체험관/조류 전시실/화석전시실/조류탐조 쉼터), 3층 (어류전시실/3D영상실), 옥상 (왕송전망대)로 이루 졌는데, 각 층마다 테마가 뚜렷하게 나누어져 있어 부모님께서 아이들에게 설명하기도 쉽고 아이들도 쉽게 둘러볼 수 있습니다. 

가까운 곳에 사는 저도 이곳은 처음이었는데, 왕송호수에 제가 알지 못하는 조류들이 생태 하는 것을 보고서는, 왕송호수의 소중함, 자연의 소중함도 아이와 이야기할 수 있었어요. 

그리 크지 않은 곳이라 전시는 1시간 내외면 충분히 둘러볼 수 있는 곳인데 이곳은 아직까지 단체 이외에는 예약 없이 현장접수로 방문할 수 있는 곳입니다. 

왕송호수에서 피크닉을 즐기는 가족, 친구들이 많은데, 이곳까지는 아직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듯 , 붐비지 않게 관람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3. 의왕 철도 박물관

의왕 철도박물관 

 

기차, 자동차 하면 아이들이 무척 좋아하는 아이템이죠? 

상설전시관으로는 1층, 2층, 야외전시장이 있습니다. 

1층 전시관에는 철도 이전 교통수단의 발달과 대한민국 초창기의 철도자료가 전시되어 있어 최초의 증기기관차의 모형과 구 서울역 식당에 사용되었던 집기류를 볼 수 있는 것뿐 아니라, 새마을호 동차의 운전대와 유사하게 만들어진 운전대에서 모의 운전이 가능하게 아이들이 활동할 수 있는 장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2층 전시관에는 철도의 신호, 전기, 통신분야의 발달 과정이 전시 중입니다. 

철도 등장 이전부터 있었던 레일의 발전과정과 1899년부터 현재까지의 다양한 승차권, 미래 우리나라 통일 이후 유럽과 연계될 대륙 횡단 철도나, 신교통수단의 차량과 종류를 전망하는 전시와 각 대륙간 철동망 까지 과거, 현재, 미래의 우리의 교통수단에 대하여 아이들과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전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야회 전시장에서는 19량의 철도 차량이 전시되어 있어, 아이들이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곳은 코로나로 인해 자주 휴관이 되어서 가시기 전에 꼭 휴관 중인지 확인하고 가시길 바랍니다. 

상시 전시 중일 때에는 이곳도 예약제이니 꼭 예약 가능한지 확인하고 방문하시길 추천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