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 #3 #4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기 남부 가볼 만 한 곳 - 아이와 함께 박물관 3

by taste me 2022. 2. 17.
반응형

 

1.용인 상상의 숲

 

주소: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동백죽전대로 61 (삼가동 28-6) 용인 미르 스타디움 內

이용시간 : 수요일~일요일 10시~17시 10분 

공간 소개 :

         1층 캠핑놀이터, 예술놀이터, 열린 도서관, 미디어 숲, 로봇 놀이터, 상상놀이터, 미술놀이터, 공연 놀이터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2층 상상의 숲 장난감 도서관, 상상플러스 놀이실, 상상플러스 보드게임, 디지털 코딩 보드게임, 대형 체스 존,               피크닉 존, 상상 만화방, 아카데미 존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층에서는 어린이들의 사고를 마음껏 확장시켜줄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테마로 이루어져 있으며  지하 1층은 어린이들의 생각에 깊이를 더해주는 예술교육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온 가족이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는 현재 유아놀이터에서 진행되는 < 영특한 예술체험교육 >과 예술놀이터 어린이 체험관에서 진행되는 <거인을 찾아라 > 등이 진행되고 있는데,  이 프로그램들은 인터파크 내 예약 사이트에서 예약 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그 외 대형 체스 존, 열린 도서관은 홈페이지 내에서 예약 후 이용할 수 있으니 확인 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용인 상상의 숲은  영유아, 초등까지의 어린이들이 두루두루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는 장소이기에 온 가족이 함께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곳이어서 꼭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인기가 있는 곳이어서 인기 프로그램은 금세 매진되니 예약 성공하셔서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 가지시길 바랍니다. 

 

 

2.현대 어린이 책 박물관 

 

위치: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146번 길 20, 현대백화점 판교점 Office H, 5F

이용시간: 오전 10시 ~ 오후 7시

이용요금: 6000원 

 

현대 어린이책 미술관은 현대백화점 판교점 내에 위치한 책 미술관입니다. 

국내 최초 '책'을 주제로 한 어린이 미술관으로. 그림책을 통해 어린이들이 자신을 이해하고, 스토리에 담긴 의미와 타인을 이해하는 방법을 다양하고 흥미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공간입니다. 

 

이곳은 국내외 우수 그림책 6000 여권과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기획전시, 연계 프로그램으로 아이들 뿐 아니라 현대백화점 판교점을 이용하는 부모님들은 한 번씩은 꼭 들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얼마 전 아이와 방문했을 때에는 <얼굴>이라는 주제로 전시가 되어있었는데요, 현재(2022년 2월 17일)는 다음 전시 준비로 중지되어 있는 상태이긴 합니다만, 2022년 2월 24일부터 <언 프린티드 아이디어> 란 타이틀로 '글이 없는 그림책', '자연과 사람', '논픽션 그림책', '친구'의 4가지 주제 아래 12 작가의 다양한 작품이 전시될 예정입니다. 

 

전시뿐 아니라 이곳의 교육 프로그램은 저렴하기도 하고 내용도 좋아서 꽤 유명해서 인기입니다. 

3개월 정도의 주기로 4세부터 초등까지 각 나이 수준별로 나누어진 선정된 주제의 미술과 연계된 교육프로그램도 함께 이용할 수 있는데, 금세 마감되니 , 관심 있으신 분들은 홈페이지에서 일정 확인 후 빠르게 움직이시길 추천드립니다. 

 

또한 이곳에는  6000여 권의 영문, 한글의 다양한 그림책이 있어 , 아이가 뽑아온 책을 빈백에 앉아 아이와 책에 대해 이야기하고 또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공간도 있어 아이와 새로운 책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주말만 되면 아이와 무엇 할지 고민되시는 분 많으시죠? 

사실, 키즈카페나 놀이공원 같은 곳은 한번 방문하면 예상외의 지출이 많이 발생하는데 , 저는 아이와 저렴하지만 알찬 내용들로 채워진 박물관, 미술관에서 함께 전시 관람하고 이야기 나누는 걸 좋아해요. 

이번 주말  가까운 곳에 사신다면 제가 추천드린 박물관, 미술관에 방문해서 아이와 전시 관람 후 아이의 생각에 대해서 들어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