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 #3 #4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레솔레파크, 의왕 가볼 만 한 곳

by taste me 2022. 2. 25.
반응형

 

레솔레파크는 호수를 뜻하는 '레이크'와 소나무, 태양(Sol)을 의미하는 '솔' 그리고 철도의 역사가 깃든 장소로써 '레일(RAIL)'의 의미가 담긴 이름으로 왕송호수공원의 특징을 아우르고 있는 공원입니다. 

 

위치: 경기도 의왕시 왕송못동로 307(레솔레파크 공영주차장)

 

레솔레파크는 어른 , 아이 모두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즐길거리, 볼거리가 있는 작은 테마 파크 같은 곳입니다. 레솔 레 파크 안의 캠핑장, 레일바이크, 공원시설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레솔레파크 

 

 

주차장 바로 위로 올라가다 보면 나오는데 들어가서 오른쪽으로는 아이들을 위한 작은 놀이터 공원이 있습니다.

잔디밭 위에서 넘어져도 걱정 없이 미끄럼 타고 , 징검다리 건너며 ,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입니다. 

놀이터를 지나 조금 더 올라가다 보면 큰 연못이 있는데, 이곳에는 물 분수와 다양한 수생곤충과 수생식물을 볼 수 있어서 아이와 함께 자연 관찰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레솔레파크의 대부분은 흙길 아니면 잔디 밭길인데 , 평소 콘크리트 길에 익숙해져 있는 생활에서 이곳에 오면 꼭 자연 속에 있는 것과 같은 느낌이 드는 자연친화적인 공간입니다. 그래서 날씨가 좋을 때면 가족들 단위로 많이 방문하시는데, 돗자리 펴고 앉아 도시락을 먹으며 아이와 잔디밭에서 뛰어놀며 공놀이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가족들에게 좋은 공간인 만큼 봄,여름엔 그늘 없는 좋은 자리를 선점하기가 꽤나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2. 레일바이크 

 

 

 

요금: 4인승 평일 36,000원, 주말 40,000원

       2인승 평일 28,000원, 주말 30,000원 

 

 

탑승장 -> 꽃터널 -> 팝업뮤지엄 -> 정 차장/럭키존 -> 포토존 -> 스피드존 -> 미스트 존의 코스로  왕송호수 주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호수 주변으로 살고 있는 원앙 등 다양한 조류, 식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계절에 따라 다른 풍경이 무척 멋지니, 여유가 되신다면 각 계절마다 체험해 보신다면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이곳은 주말엔 무척 인기가 있는 곳으로 미리 예약을 하지 않으면 대기가 길어서 이용 못 할 수도 있으니, 꼭 방문전 예약 후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3. 왕송호수 글램핑 캠핑장 

 

 

 

 

캠핑장은 글램핑,카라반, 데크가 있는데 1개월 전 인터넷 추첨 응모를 통한 사전예약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접수일, 이용요금등은  의왕시민과 타 시민이 다르니 홈페이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시에서 운영되다 보니 저렴하고 주변 즐길거리가 많다 보니 인기가 많은 곳이라, 예약에 성공하셨다면 정말 운이 좋다고 할 만큼 인기가 좋은 곳입니다. 

카라반이나 글램핑 모두 개별 화장실/샤워실이 붙어 있지만 데크 이용자 분들은 공용 화장실, 주방을 이용해야 합니다. 

왕송호수 캠핑장의 카라반과 글램핑안에는 티브이, 와이파이 , 냉난방 시설이 모두 갖춰져 있어 저렴한 비용으로 숙박하시기에 불편함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숯피우기도 가능하나 예전에 있었던 토치서비스가 없어졌으니 바베큐 이용 예정이시라면 토치를 꼭 들고가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자연 속에서 편안히 쉴 수 있고 , 아이와 함께 자연 속에서 뛰어놀 수 있고, 부모님과 함께 자연 속을 산책할 수 있는 다양한 연령대에서 모두가 즐겁게 보낼 수 있는  왕송호수 레솔레파크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