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이탈리아 안동 헛제삿밥 어디? 위치 정보
2024년 4월4일 모교일 저녁 8시 30분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는 한국의 모든것을 배우겠다는 열정이 넘쳐 흐르는 이탈리아 시장 3인들의 K 전통 탐구 여행- 문화유산의 도시 안동으로떠나는 프렌체스코 데이가 방송됩니다.
아래 끝까지 읽으시면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이탈리아 안동 헛제삿밥 식당 위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탈리아 선비 삼인방이 찾은 곳은 풍산류씨가 600년간 살아온 동성마을인 안동 하회마을. 이들은 풍산류씨 고택부터 마을을 지키는 삼신당 신목까지 하회마을 곳곳을 신기한 듯 둘러보며 깊은 역사 속으로 빠져듭니다. 특히 마을 구경 중 페데리코는 시장다운 친화력과 사교성을 발휘, 마치 하회마을의 이장이 된 듯(?) 마을을 방문한 어린이들과 반갑게 인사와 포옹을 나누며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고 합니다.
한편, 친화력으로 무장한 이탈리아 친구들은 하회마을에서 새로 사귄 친구와 특급 인연을 선보이고 하회마을의 꽃 '하회별신굿탈놀이'를 보며 신명 나는 탈놀이를 즐기던 이들은 무대에서 또 한 번 이 친구와 극적인 재회를 이루고 국적과 세대를 초월한 이들의 특별한 우정에 관심이 쏠린 대상이 누구인지 궁금증을 더해집니다.
그리고 이탈리아 시장 3인방은 안동의 헛제삿밥을 먹으러 방문하는데 여기서도 페데리코는 다양한 생선고기를 맛보며 생선에 푹빠진 모습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헛제삿밥은 안동지역에서 유래된 전통음식으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가짜 제사밥을 의미합니다. 옛날에는 밥과 음식이 부족했기 때문에 조선시대에 살았던 몇명의 학자들이 헛제사를 위한 음식을 준비하여 헛제사를 열어 맛있는 제사음식을 즐겼다는 설이 있습니다. 헛제삿밥은 일종의 비빔밥으로 흔히 쓰이는 고추장 대신 간장과 함께 비벼 먹는데, 주로 다양한 나물을 곁들어 맛을 내며, 해산물이나 고기와 함께 먹스니다.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이탈리아 안동 헛제삿밥 식당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안동 헛제삿밥 식당 정보
상호: 맛50년헛제삿밥
주소 : 경북 안동시 석주로 201
전화번호 054-8521-2944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안동 헛제삿밥 식당 맛50년헛제삿밥 식당 정보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