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목요일 5/5 어린이날인데 어디 가실 지는 정하셨을까요?
바깥활동하기 너무 좋은곳이라 바깥에서 즐겁게 아이들과 활동 하실 수 있는 곳 과천에 서울대공원, 서울랜드,국립과천 과학관 이 세군데 소개해 드릴께요
세군데 모두 하루에 가기는 힘들고 서울대공원,서울랜드/ 국립과천과학관 이렇게 나눠서 계획하시면 될 것 같아요 .
서울대공원과 서울랜드는 요즘같이 날씨 좋은 날에는 특히 주말은 대공원이나, 서울랜드 방문하는 사람들 뿐 아니라, 등산하시는 분들까지 몰려 주차하기가 힘들어요. 그래서 입장시간 30분전쯤 미리 도착해서 주차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서울랜드
서울랜드도 이제 코로나로 잠시 멈췄던 작지만 퍼레이드도 시작했습니다. 작아도 퍼레이드 일행이 다가오니 아이들도 집중하기 시작하더라구요
서울랜드 놀이기구는 좀 노후되긴 했지만 그래도 다양한 놀이기구가 있어 유아부터 중고생까지 즐길 수 있는 선택폭이 비교적 넒은 놀이 공원이지요. 가격도 할인받으면 만원 후반대로 종일권을 구매 할 수 있어서 어린 아이들과 오기에 부담없이 좋은곳 같아요 . 평일에는 안하지만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루나패스"로 미리 놀이기구 예약도 할 수 있어, 인기 놀이기구는 기다리지 않고 이용 할 수 있으니, 방문전에 꼭 루나패스 앱 받아두시는걸 추천드려요
퍼레이드 뿐만 아니라 실외 공연도 다시 시작되어서 야간까지 거의 1한시간 단위로 이어지니 시간 확인하시고 지나가면서 프로그램에 참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울대공원
서울 대공원을 돌아다니다 보면 피크닉 하러 오신분들도 많이 만날 수 있어요. 공간이 넓고 평평한 곳도 많고 주변 벤치도 많다보니, 가족단위로 왔을때에는 돗자리 가지고 오시는걸 추천드려요
사자,호랑이,곰,기린,코뿔소,홍학 등 아이들이 보고싶어하는 동물들도 좋은 날씨에 모두 야외 방사장에서 활동해서 겨울보다 지금이 더 많은 동물들을 만나실 수 있으세요.
그동안 코로나로 폐쇄되었던 곤충관도 다시 개방하였고 , 식물원 조류관, 유인원관,돌고래관,공작마을등도 다 정상오픈 하므로 , 더 다양한 동물,곤충들을 가까이서 만날 수 있습니다.
국립과천과학관
과천과학관은 정말 하루종일 봐야 할 정도로 광대하고 볼거리가 많은곳인데, 딱 때마침 5월 5일 어린이날때 천체 투영관에서 행사가 있네요 .
코로나 19 라는 바이러스 시간을 2년여동안 겪어온 우리아이들과 이야기 해볼 수 있는 "바이러스의 고백" 이라는 전시도 지금 진행중이고, 11월까지 천체 투영관에서 과학자들의 강의를 들을 수 도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예매후 관람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국립 과학관은 내부와 외부 활동으로 나눌 수 있는데, 외부에는 아이들이 과학의 원리를 이용하여 뛰어놀 수 있는 놀이공간도 있으며, 큰 공룡들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내부 또한 아이들이 직접 체험하면서 다양한 과학의 원리와 응용을 배울 수 있답니다.
코로나 19를 거치면서 이곳의 거의 모든 주 프로그램은 인원제한으로 예약을 하셔야만 합니다. 어찌보면 기다림 없이 편리한것 같으면서도, 워낙에 빠르게 마감되는건 좀 아쉽긴 합니다.
서울랜드,서울대공원 ,과천과학관 모두 근처에 위치해 있어 하루코스로 가신다면 동물원-과천과학관-야간서울랜드 순으로 추천드리는데, 편안하게 볼것들이 많은 곳이니 시간 넉넉히 잡으시고 아이와 천천히 많이 좋은시간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